일본 도쿄 남서쪽에 위치한 작은 섬인 에노시마로 떠나 봅시다. 에노시마는 도쿄의 분주함에서 벗어나 조용한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그림 같은 풍경, 고요한 해변, 풍부한 먹거리 등 여행의 피로를 잠시 내려 놓고 잠시 쉬어 가는 것은 어떨까요.
1. 교통
에노시마는 도쿄에서 가까운 거리에 편리하게 위치해 있어 당일치기 여행이나 주말 휴가지로 이상적인 곳입니다. 여행자들은 기차, 버스, 자동차를 이용해 에노시마에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도쿄에서 JR 도카이도 본선을 타고 가마쿠라역까지 간 후 에노시마 전철(에노덴)로 환승하여 도착합니다. 비용은 1000엔 내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에노덴 패스를 이용하면 신주쿠에서 후지사와 왕복과 하루 동안 에노덴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볼거리, 즐길거리
1) 에노시마 섬
에노시마역에 도착하면 본토와 연결되어 있는 다리를 건너거나 버스로 에노시마 섬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그리 길지 않은 거리이기때문에 버스보다는 다리를 건너며 풍경을 즐기며 가보길 권해드립니다.
섬으로 올라가는 입구에는 다양한 점포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음식점부터 시작해서 기념품 가게 등 다양한 소소한 구경거리를 제공합니다. 조금더 올라가면 섬안으로 진입할 수 있는데 곳곳에 자리잡은 정원과 신사, 사원은 심리적인 안정과 휴식을 제공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에노시마 씨캔들이라고 불리는 전망대에서 바다와 후지산의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2) 해변 및 수상 스포츠
에노시마는 깨끗한 해변과 수정처럼 맑은 바다를 자랑합니다. 당연히 일광욕, 수영,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근처의 시치리가하마 해변이나 구게누마 해변에서 해수욕이나 서핑을 즐겨보세요. 미리 예약하여 패들보드나 바다카약 등도 즐길 수 있으니 바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결코 그냥 지나필 수 없을 것입니다.
에노시마 서핑클래스 : みつばちサーフィンスクール&クラブ(https://328surf.jp/)
3) 에노시마 아쿠아리움
해양 생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에노시마 섬 근처에 위치한 에노시마 아쿠아리움을 방문해 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가시다면 더욱 추천입니다.
입장권은 한국에서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1인 19,000원
돌고래, 펭귄, 해파리 등 다양한 수생 생물이 서식하는 이 곳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을 위한 대화형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특히나 돌고래쇼는 이곳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아이들이라면 더욱 즐거워 할 것입니다. 그리고 바다의 경이로움을 보여주는 매혹적인 수중 터널은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입니다.
3. 음식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맛보지 않고는 에노시만을 방문했다고 할 수 없습니다. 바다의 에노시마는 당연히 해산물이 유명합니다. 특히나 시라스라고 하는 잔멸치가 가득 올라간 돈부리가 유명한데 다른 해산물과도 어우러져 에노시마 맥주와 함께 맛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또한 일본 어디에나 있는 라멘집도 있고 섬 정상으로 올라가는 입구에 늘어서 있는 노점에서 맛볼 수 있는 당고 꼬치구이도 별미입니다. 그리고 돌아갈때에는 타코 센베도 잊지마세요.
4. 온천
일본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온천 또한 이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에노시마 아일랜드라고 하는 곳입니다. 에노시마 섬 초입에 자리하고 있어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입장료는 어른 30,000원 정도면 하루종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따듯한 야외온천에서 에노시마의 아름다운 선셋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후지산과 일몰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건지실 수 있습니다.
결론
복잡한 도쿄에 지쳐있다면 1시간 이내로 다가갈 수 있는 에노시마에서 여유로운 일상을 즐거보시는 것은 어떻까요? 여행 또한 나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이유인만큼 신체적으로 지침을 여유롭게 풀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