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쿄 일일투어 : 우에노/아사쿠사/스카이트리/아메요코초

by daytrip 2024. 2. 19.
반응형

 

일본의 대도시인 도쿄는 전통과 현대가 뒤섞여 여행자들를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도쿄의 수많은 지역 중에서 우에노와 아사쿠사는 역사, 전통, 맛있는 음식의 활기 넘치는 곳으로  상징적인 랜드마크와 꼭 맛보아야 할 요리소개 하겠습니다.

 

우에노

그림 같은 공원, 세계적 수준의 박물관, 번화한 쇼핑 거리로 유명한 지역인 우에노에서부터 여행은 시작됩니다. 도시 풍경 속 푸른 오아시스인 우에노 공원을 여유롭게 산책하며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봄에는 벚꽃을 감상하고, 가을에는 무성한 정원과 고요한 연못을 거닐며 생기 넘치는 단풍을 감상해 보세요.

우에노 공원 옆에는 수세기에 걸친 일본 미술과 역사가 담겨있는 도쿄 국립박물관이 있습니다. 정교한 도자기, 복잡한 직물, 고대 조각품을 포함하여 박물관의 방대한 유물 컬렉션을 직관하며 일본의 문화유산을 흥미롭게 엿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꼭 방문해 보아야 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에노에는 전통 일본 요리를 제공하는 친근감있는 이자카야부터 세계 각국의 음식점과 카페까지 다양한 메뉴들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따끈따끈한 라면 한 그릇을 즐기거나 현지 식당에서 신선한 스시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오후가 되면 신선한 농산물부터 기발한 기념품까지 모든 것을 파는 노점상으로 가득한 번화한 시장 거리인 아메요코초를 거닐며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면 만나게 될 가족들을 위한 선물을 구입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우에노에는 전 세계의 다양한 동물이 살고 있는 우에노 동물원 또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동물원의 드넓은 부지를 탐험하면서 장엄한 코끼리, 장난꾸러기 판다, 이국적인 새들을 만나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사쿠사

도쿄에서 가장 오래되고 존경받는 불교 사원인 센소지는 아사쿠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통 간식, 기념품,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가판대가 즐비한 활기 넘치는 쇼핑 거리인 나카미세도리를 따라 인상적인 가미나리몬 문에 도착하면 기념사진을 찍는 인파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문을 통과하면 본당과 오층탑이 기다리고 있는 센소지 내부 경내로 이동하게 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사원의 혼도, 즉 본당에서 기도를 드리고, 경건함과 영성의 분위기에 따라 나의 소원도 한번 기원 해 보세요. 이루어 질수도 있습니다.

센소지를 둘러본 후 스미다 강을 따라 아름다운 산책을 즐기며 도쿄 스카이라인과 상징적인 랜드마크의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사쿠사 문화 관광 센터를 거쳐 상징적인 스미다 강을 건너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타워 중 하나인 도쿄 스카이트리의 전망대에 오르면 아래 도시 풍경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도쿄의 거대한 대도시를 감상할 수 있는 숨막히는 유리한 지점을 제공합니다.

해가 지기 시작하면 아사쿠사의 번화한 거리의 노점상과 이자카야에서 야키토리(닭 꼬치 구이), 튀김(해물과 야채를 반죽하여 튀긴 것), 다코야키(문어가 들어간 맛있는 공) 등의 맛있는 음식들을 팔고 있습니다. 입맛에 맞는 요리 하나 정도는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녁 식사를 하려면 인기 있는 맥주 같은 음료인 얼음처럼 차가운 호피 잔을 제공하는 이자카야와 바가 늘어선 활기 넘치는 골목인 호피 스트리트(Hoppy Street)로 가보세요. 운이 좋다면 옆자리에 앉은 현지인과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우에노와 아사쿠사는 도쿄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맛있는 요리를 엿볼 수 있는 곳으로 여행자들이 일본 수도의 중심부를 통해 기억에 남는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초대합니다. 고요한 공원과 유서 깊은 사원부터 분주한 시장과 활기 넘치는 이자카야까지, 우에노와 아사쿠사는 오래된 옛 것에서부터 현재의 다양함까지 많은 것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징적인 지역의 거리를 거닐면서 도쿄의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와 시대를 초월한 매력에 푹 빠져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우에노에서 고대 유물을 감상하든 아사쿠사에서 길거리 음식을 맛보든 매 순간은 일본 문화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그러니 가방을 챙기고, 신발끈을 묶고, 도쿄의 문화유산인 우에노와 아사쿠사를 통해 잊을 수 없는 여행을 떠나보세요.

반응형